인터넷은행부터 주택담보대출 3% 출시, 시중은행들도 곧 출시 예정, 3%대 주택담보대출 상품 조기판매 종료 전 서둘러야...
주택담보대출금리 연일 하락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연일 하락한다는 희소식입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하락 하자 아파트 구매를 위해 아파트를 담보로 주태담보대출을 받았던 분들의 이자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저 역시 주택 담보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데 변동 금리여서 이자 부탐이 매우 높았는데, 금리가 내릴 전망이라고 하니 벌써부터 힘이 납니다.
금리 3%대 주택담보대출 상품 출시
게다가, 벌써부터 최저금리가 3%대인 주택담보대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은 조금 이를지도 모르지만, 금리가 추가 하락할 거라고 시장이 내다 보고 있는데요.
주택담보대출 연초 8%대 였던 최고금리도 어느새 4%대로 하락했다고 하네요.
그 와중에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하 상품을 먼저 출시한 곳은 인터넷은행입니다.
바로 케이뱅크 인데요.
이 은행은 주택담보대출 상품에 연 3.97% ~ 4.96% 대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아파트 매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 중에 아파트 담보 대출을 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적합한 상품인데요.
인터넷은행 중 하나인 카카오뱅크 역시 주택담보대출 상품에 연 3.96%~4.96% 의 금리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아파트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아파트 담보 대출, 단독 주택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단독 주택 담보 대출로 이 상품들을 이용하시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 아직 4% ~ 5%
시중은행들도 주택담보대출 금리 3%대 상품들을 출시 예정이라고 하니 주의 깊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변동금리 기준 아직은 4~5%대 금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 상품은 금리인하가 더뎌서 이자 부담이 크게 줄어들지는 않고 있다고 하네요.
아파트를 구매하시거나 주택을 구매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인터넷은행의 금리 3%대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이 낮으면 2 금융권 주택담보대출 고려
인터넷은행과 시중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하 움직임이 있으니, 금리 인하 상황을 보고 아파트 담보 대출 대환이나 주택 담보 대출 대환 상품들도 출시되었으면 합니다.
본인의 신용등급으로 부득이하게 2 금융권 담보대출이나 캐피털 담보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최저 금리 은행을 잘 찾아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올해 상반기에 금리인하를 시작으로 금리가 안정되어 아파트 매매하시거나 주택 매매하시는 분들이 아파트 담보, 단독 주택 담보 대출을 할 수 있도록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많이 내려가기를 빌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