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철수 대선후보, 윤석열 대선후보에 야권 후보 단일화를 제안하다
대선이 얼마남지 않은 시점에 안철수 국민의 당 대선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에게 야권 후보 단일화를 제안하였다고 언론에서 보도되고 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정권교체를 위해 압도적인 승리를 해야만 한다고 밝혔고, 이는 한 사람의 힘으로만 실현되기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야권 후보 단일화가 필요하다는 내용을 내비쳤습니다.
정권교체가 절실한 여권은 압도적인 승리를 쟁취해야 한다
무엇보다 정권교체가 필수이며 정치, 시대교체가 이루어 져야 한다고 강조하였으며, 이는 앞으로의 야권의 미래가 달려있다는 강경한 입장을 내세웠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여당이 180석을 차지한 상태다보니 여권이 좋은 의제를 내놓아도 통과되기 쉽지 않으므로 단일화를 통해 여권이 압도적으로 승리를 해야만 앞으로 균형 잡힌 정치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철수 대선후보, 여론조사를 통한 후보 단일화 제안
안철수 대선후보는 야권후보 단일화를 제안하면서 선정 방법은 여론조사를 통해 국민경선 방식으로 결정하고 싶다고 전해지고 있는데, 후보 간 담판 방식을 희망하는 윤석열 대선후보는 안철수 대선후보의 제안에 좀 더 심사숙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한편으로는 여론조사를 통한 방법을 꺼려하는 듯한 모습도 내비쳤습니다.
단일화 필요성에는 공감, 구체적인 선정방식은 심사숙고
양 후보 모두 후보 단일화가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후보 단일화 선정방식에 대해서는 어느 방법이 본인들에게 유리한지를 놓고 고민하고 있는 듯합니다.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빠른 결정을 통해 야권이 압승하여 정권에 불균형을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